본문 바로가기

외국기사번역-

당신의 주말은 60시간이다!


  


주말은 항상 빨리 지나가는 것처럼 보이지만,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는 길다. 주말은 60시간이다. 바로 금요일 오후 6시부터 월요일 아침 6시까지다. 심지어 당신이 자는 데에 24시간을 쓰더라도 36시간이 남는다. 놀고, 휴식하고 더 중요한 시간을 보내기에 충분하다. 요즘같이 경쟁이 치열한 세상에서, 성공한 사람들은 훌륭한 주말이 성공의 비밀이라는 것을 안다. 당신은 당신이 지치거나 낙담하지 않고 새롭게 회복시켜주는 주말을 바란다. 그래서 힘찬 월요일을 위한 준비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   

여기 당신의 주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10가지 팁이 있다.   

1. 계획을 세워라.  
우리는 내내 바쁜 상태에 있다. 우리는 주말이 오면 '아무 것도' 하지 않으려고 한다. 그러나 정말로 아무 것도 안 하기란 불가능하다. 그 대신, 당신은 무심결에 무언가를 선택해서 할 것이다. 그리고 시간 때울 수 있는 곳을 배회하면서 일요일을 보낼 것이다. 포장된 크리스마스 선물을 바라보고 있는 아이들처럼, 우리가 어떤 경험들로부터 얻은 많은 즐거움은 기대 때문이다. 그러므로 주말을 어떻게 보내고 싶은지에 대한 계획을 세워라. 심지어 모든 계획이 잘못됐다 하더라도. 당신은 여전히 당신의 재밌는주말에 대한 기대로부터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2. 모든 순간을 계획하지 마라.  
주말 계획을 15분마다 스케줄이 있는 평일처럼 계획을 세우라는 의미가 아니다. 당신이 기대하는 일들(anchor events) 3개에서 5개를 만들어라. 훌륭한 주말을 만들어줄 것이다. 달리기, 지역 단체에서 봉사활동 하기, 친구들과 저녁식사 하기 등 당신은 많은 일들을 할 것이다.   

3. 때로는 자기 자신을 확장시켜라.  
주말은 여행하기 좋다. 집에서 반경 2시간 내에 당신이 해보고 싶은 활동들의 버킷리스트를 만들어라. 코스를 따라 산악자전거를 타도 좋다. 근처 공원에서 야영을 해보는 것도 좋다. 무엇이든지 좋다. 삶의 활력소는 단지 휴가 때 저절로 생기지 않는다는 사실을 기억해라. 그러므로 어떤 뜻밖의 즐거움을 만들어 내야 한다.   

4. 운동을 해라.  
한 유명한 연구 결과, 텍사스 주 여성들은 섹스 후, 식사 후, 휴식 후처럼 운동하고, 관계를 맺고, 정신적인 활동을 할 때 가장 행복했다. 당신이 기대하는 일들(anchor events)에 이 3가지 카테고리를 모두 포함시키는 것은 어떨까?   

5. 휴식시간을 만들어라.  
요즘같이 혼란스런 세상에서, 우리는 집에서 빈둥거리고, TV를 켜고, e메일을 확인하는 경향이 있다. 우리를 정말로 쉬게 만들지 못하는 것에 시간을 보낸다. 만약 일요일 오후에 낮잠을 자고 싶다면, 그 순간을 이해해라. 당신이 해결해야 할 어떤 문제가 있다면, 그 일을 하는 것에 전념해라.   

6. 일요일부터 월요병에 빠지지 마라.  당신이 당신의 일을 좋아해도, 다음날 아침 출근에 대한 생각만으로 일요일 오후에 피곤해지기 쉽다. 여기서 벗어날 한 가지 방법이 있다. 일요일 저녁에 무언가 재밌는 일정을 만들어라. 팟럭 식사(potluck, 각자 음식을 조금씩 가져 와서 나눠 먹는 식사)를 하거나 당신의 마음을 재미를 느끼는 것에 집중함으로써 주말을 늘릴 수 있는 마사지를 받을 수도 있다.   

7. 다른 사람들의 일정도 신경써라.  
8살 자녀를 수영센터에서 데려오기 위해 짬나는 시간 동안, e메일을 확인하는 대신 소설을 읽어라. 만약 배우자가 오래 달리기처럼 시간 소모가 큰 취미를 갖고 있다면, 근처 극장에서 영화를 즐기기라든지 무언가 당신에게 재밌을 만한 것을 반드시 결합해라.   

8. 집안일을 너무 많이 하지 마라.  
주말에는 설거지에 매달리는 것보다 근처 새로 생긴 카페를 구경하러 가는 편이 더 낫다.   

9. 조금이라도 시간을 내서 주간 계획을 세워라.  
일요일 저녁이나 다른 조용한 시간에, 달력을 한 번 봐라. 다음주 168시간 동안 직업적인 그리고 개인적인 삶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를 세워라. 이러한 상위 가치를 지닌 활동들을 계획에 넣어라. 일단 월요일이 닥치면, 당신은 총격전에 빠질 것이다. 그러므로 그냥 쭈그리고 앉아있기 보다는 당신이 어떻게 군대를 이끌고 진격하는지를 이해하고 있어야 핞다.   

10. 일에 파묻히지 마라. 
성공한 사람들은 주말에 조금만 일을 하지만 그들은 주말이 대개 머리를 쉬게 해준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당신이 종교가 없더라도, 자발적으로 안식일을 지켜봐라. 24시간 동안 모든 일상 업무를 멈춰라. 당신 스스로 매우 이완된 상태라는 것을 발견할지도 모른다. 당신은 월요일을 기다릴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