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국기사번역-

기업가들이여 초점을 좁혀라.

 

이미지 출처

 

 
단순함이야 말로 가장 궁극적인 정교함이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련된 단순함' 하면 <Give Forward>이다. 이 회사는 의료비용에 대한 선두적인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이다. 그런데 다른 플랫폼들이 거의 모든 것들을 다룰 때, 그들은 왜 그러한 틈새 시장에 초점을 맞추려 한 걸까? <Give Forward>의 목표는 "뜻밖의 즐거움을 창조한다"는 것이고, 의료비용을 커버할 필요가 있는 거대한 요구에 주목했다. 'CNN health report'에 따르면, 미국 파산의 60%가 바로 의료비용 때문이다.   



기업가들이 '세련된 단순함'에 초점을 맞춰야 하는 두 가지 이유가 있다.   



1. 당신을 도울 수 있는 사람들을 이해시키기 쉽다.  

투자자든, 의뢰인이든, 커넥션 메이커든, 당신 회사는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할 것이다. "뜻밖의 즐거움을 창조한다"는 미션을 가진 <Give Forward>는 의료비용을 커버해주면서 사람들을 돕는 방향으로 나아가는 데에 자연스러웠다. 최근 크라우드 펀딩의 대중의 폭발적 관심은 <Give Forward>가 무슨 일을 하는지 설명하는 데에 화실히 도움이 되고 있다. 아직 부모님 세대에게는 '우리는 의료비용을 커버하기 위한 돈을 모아 사람들을 돕습니다'로 이해시킬 수 있을 것이다.  



2. 전달할만한 성공 스토리를 갖기 쉽다.  

우리는 결혼식이나 생일 처럼 행복한 순간에는 정기적으로 돈을 쓰지만, 친구들이 가장 돈이 필요할 때는 쓰지 않는다. 많은 사람들이 너무 자존심이 강하거나 도움을 요청하기 꺼려한다. 과거 <Give Forward>를 통한 의학 캠페인의 성공으로 이용자들은 그러한 특정한 도움이 필요한 누군가에 대해 알게 되면 자동적으로 반응을 보인다. 당신의 의뢰인이나 고객 혹은 이용자들은 성공 스토리를 다른 이에게 전달할 수 있을까? 

마찬가지로 <Fundable>도 소규모 사업에 대한 크라우드 펀딩에 초점을 맞춘다. <Fundable>을 통해 자본을 모으는 업체들이 계속해서 매우 특출한 결과를 낳으면서, 업체들은 같은 업계 사람들에게 반복해서 이 사이트를 알려줄 것이다.   



'세련된 단순함'은 궁극적으로 추가저인 생산라인을 증축하지 말라는 뜻이 아니다. 당신이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고 있는 것에 기반해서, 당신이 믿을 수 있고 한결같고 가치있는 사람(기업)이라고 사람들을 안심시켜라. 당신을 봐서 그리고 우리를 봐서라도 당신이 무슨 일을 하는지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