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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기사번역-

사회적기업을 시작하는 7단계


아쇼카 재단과 아쇼카 재단 펠로우이자 <RefugePoint> 설립자인 Sasha Chanoff가 기업가가 되기를 열망하는 사람들을 위해 7가지 팁을 공유했다.  



RefugePoint Director Recognized as Social Entrepreneur   



1) '문제'와 '해결책'을 분명히 설명해라.  

기업가로서, 사람들을 납득시켜야 한다. 신뢰를 주기 위해, 자금을 받기 위해, 시간을 투자하도록 하기 위해, 당신의 조직을 지원하기 위해 보수가 더 좋은 일자리를 남겨주기 위해. 당신 조직이 어떻게 그 해결책의 일부인지 확실하게 할 때, 후원자들을 사로잡기가 더 쉽다. 

예를 들어, 전 세계적으로 약 1500만 명의 난민들이 있고, 그 대다수가 교도소에 갇혀있다. 그들은 고향으로 돌아갈 수도 없고, 그들이 지금 있는 곳에서 안전하게 생존할 수도 없다. <RefugePoint>는 그들을 안전하게 삶을 재건할 수 있는 곳일 때 혹은 그들을 고국으로 통합시키는 것이 가능하게 될 때, 평생 동안 지낼 새로운 국가로 이동시킴으로써 가장 취약한 난민들을 위한 지속적인 해결책을 제공한다.  



An improbable reunion   



2) 당신 분야 전문가들을 항상 자기 주변에 둬라.  

Sasha Chanoff가 <RefugePoint>를 시작할 때, 정성을 다해 난민들을 돕고있었던 인도주의 분야의 중요 인물들에게 찾아갔다. Sasha Chanoff는 미국 국제개발처 내 OFDA의 수장으로 지내왔던 클린턴 정부의 전 국무부 차관보인 Julia Taft를 자신의 초기 자문위원회에 참여해달라고 설득했다. Sasha Chanoff는 돈이 별로 없었지만, 더 많은 지지와 모금을 발생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그의 사명을 신뢰하는 세계 주요 고위 관리의 확고한 지지를 받았다. "사람들은 우릴 보고 말합니다. 당신은 꼭 성공해야 한다고 말이죠."   



3) 융통성 있고, 기업가적인 직원을 고용해라.  


만약 스타트업 조직을 운영하고 있다면, 기업가적으로 사고하는 사람들과 함께 이끌어나갈 필요가 있다. Sasha Chanoff는 Matthew Edmundson이라는 한 젊은 남성을 고용한 자신의 결정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 남성은 미국에서 처음 고용된 것이다. Sasha Chanoff에 따르면 Mat은 팔방미인이었다. 그는 글쓰기, 사진찍기, 비디오촬영도 할줄 알았고, 흔쾌히 여기저기 광범위하게 여행하기도 했다. "그는 기꺼지 잠도 자지 않았다. 그리고 그는 우리가 바로 그 초창기부터 해왔던 모든 것에 정말로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하는 어느정도 동일한 기업가적 정신을 공유했다." 초기 단계에서 제대로된 직원들을 고용하는 것은 항상 성과를 낸다.   




1000 Journeys Campaign  




4) 손을 흔들어 돈을 모아라.  


<RefugePoint>는 현재 일년에 200만 달러 이상을 모은다. 하지만 그들은 그 방식을 시작하지 않았다. Sasha Chanoff가 회상했다. "우리가 이 일을 시작할 때, 나는 부유한 사람 어느 누구도 몰랐다. 단 한 명도. 그리고 나는 우리의 일을 지원해줄만한 충분한 돈을 모을 수 있는 어떠한 아이디어도 없었다." 대신, 그는 사람들이 어떻게 그를 도울 수 있는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개방해놓고 있었다. Sasha Chanoff의 고모가 그를 한 친구와 연결해줬는데, 그 사람은 유명한 커뮤니티 빌더이자 자선가였고, <RefugePoint>에 대해 매우 관심을 갖게 됐다. 


이 연결은 Sasha Chanoff를 위해 기금을 마련하기 시작한 다른 열성 지지자들에게 문을 열어주었다. 기부자들에 대한 그의 네트워크도 확장시켰다. 그의 도전은 영향을 주고 싶은 충동을 가진 사람을 찾는 것이었고, 그래서 그들에게 그들의 돈으로 어떻게 Sasha Chanoff의 해결책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것이었다. 측정 가능하고 정량화할 수 있는 지표들을 갖는 것은 Sasha Chanoff의 '인베스트먼트 풀'을 키우고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5) 미디어에서 유명해져라. 


<RefugePoint> '뉴욕타임즈 매거진''USA투데이' 1면에 특집 기사로 실렸었고 Sasha Chanoff 본인은 '60 Minutes' 특집 방송을 탔다. 널리 퍼져있고 유명한 매스컴으로부터 이러한 집중조명을 받는 것은 사회적기업에게 엄청난 도움이 된다. <RefugePoint>는 초기에 이러한 매스컴의 주목으로 그들이 해당 분야의 신생 조직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그 일에 대해 진지하고 효과적이라는 신호를 그리고 독자, 시청자, 잠재적 후원자들에게 존재를 알릴 수 있었다. "이는 우리 조직이 작지만 보이는 것보다 더 많은 힘을 가졌음을 증명해준다." 


Sasha Chanoff는 어떻게 처음으로 헤드라인을 장식할 수 있었을까? 그는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이야기와 아이디어를 늘어놓음으로써, 미디어 연결을 이용함으로써 <RefugePoint>를 시작하기 전에 초기의 난민 관련 일을 만들어왔다. "현재, 나는 이상적으로 홍보를 지원하는 사진, 영상이 들어간 여러 이야기들을 늘어놓고 프레임을 만드는 데 최적화 시키는 법을 알았다."  




    




6) 현명하게 위원회를 꾸려라.  


많은 설립자들이 그들의 위원회에 있어 해당 분야 전문가들을 추구한다. 이는 중요하지만, 다른 관점을 가져도 된다. 어떤 사람이 당신 조직의 네트워크를 다양화 시키는데 일조할 것인가? 수잔 서랜트 같은 많은 유명인사들이 <RefugePoint>와 곤경에 처한 난민들을 주목시키기 위해 유명한 지위를 활용하면서 심지어 조직을 위한 많은 행사를 주최하면서 <RefugePoint>를 공개 지지해오고 있다. "위원회는 우리와 우리를 지원하려는 다른 사람들을 연결시켜주는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조직을 구축하는 데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7) 너의 영향력을 측정할 수 있어야 한다.  


Sasha Chanoff는 계속된 위험에 처한 난민들의 상황에 대한 그들의 해결책이 가진 영향력을 지지자, 후원자, 대중에게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어야 함을 중요하게 여겼다. 그들은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가격, 그들 덕에 생존한 사람의 수, 그들의 성과들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이렇게 해서 명쾌한 투자를 분명하게 설명한다. 그는 투자자들에게 '한' 사람을 돕는 데 드는 비용을 명확하게 설명한다. 측정 가능하고 정량화할 수 있는 지표들을 갖는 것은 Sasha Chanoff의 '인베스트먼트 풀'을 키우고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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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ugePo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