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실행력 (바로 실행)
● 윗사람은 대충 흘려서 말 하는 경우가 많다.
대부분의 사람도 똑같이 흘려 듣는다.
혹시 인식한 사람도 중요성을 낮게 판단하거나 귀찮게 여겨 잊어버린다.
따라서 그 흘린 말을 실행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바로 이렇게 윗사람이 슬쩍 흘린 말을 잡아서 실행해라.
2. 하나에서 둘
● 자신에게 한 가지 일이 맡겨졌다면, 두 가지 이상의 것을 보여줘라.
● 한 가지를 배웠다면, 두 가지 이상으로 응용한 것을 보여줘라.
● 윗사람이 자신에게 갖고 있는 기대치를 파악하고, 그 이상을 보여줘라.
3. 마음가짐 (기획자 마인드)
● 시키는 것만 하는 사람이 되지 마라.
자신에게 일이 맡겨진 순간부터는 기획자, 리더의 태도를 가져라.● 일을 잘 한다는 것은 상사가 똑같은 일을 두 번 하게끔 만들지 않는 것이다.상사가 손댈 것 없으면 잘 한 것이다.상사의 입장이 돼서 최대한 편하게 해주려고 해라.
4. 준비성
● 공적이든 사적이든 아무리 소소한 상황이든 상관 없이
윗사람과 뭔가를 함께할 경우,
항상 미리 생각하고 준비해라.
그래서 윗사람이 무엇 하나 신경 쓸 일이 없도록 하라.
5. 감사
● 윗사람의 모든 행동에서 호의를 발견하라.
아무리 사소한 배려라도 당연한 것은 없다.
그 사소한 행동을 호의로 인식할 수 있어야 한다.
- 김성환
받은조언-